예전에 제가 올해 말까지 해야하는 일이 있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할애하는 시간을 줄이겠다고 다짐했지만 결국 그러지 못하고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게다가 그 해야한다는 일은 결국 여태껏 시작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학교 다녀서 바쁘다는 핑계로 말이죠. 그 일이 뭐냐하면... 바로 윈도우 7에 관한 책을 쓰는 것입니다.

 

가끔 책을 써보라는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께 저는 장난식으로 책을 쓰면 한권 사주실 것이냐고 답글을 달아드린 적이 있습니다. 사실 그때마다 저는 마음이 편치 않았습니다. 이미 책을 쓰기로 했고 써야하는 입장이었는데 줄이겠다던 블로그 활동은 여전히 왕성하게 하면서 책은 뒷전으로 미루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책 이야기는 사실 오래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지난 9월 구글 본사에 방문하기 바로 직전 출판사 편집부장님께서 방명록에 연락처를 남겨주셨고 저는 당시 가볍게 PC잡지에 기사 하나 싣는 정도로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 갔을 때 다른 파워블로거 분들과 구글 이부장님께 조언을 구하고자 그 이야기를 꺼냈는데 (수락해야 할지 고민중이라고) 무조건 해야한다고 조언을 해주셔서 한국으로 돌아온 뒤 바로 편집부장님께 연락을 드렸고 그렇게 해서 책을 쓰기로 했습니다.

 

처음으로 편집부장님과 통화했을 때는 조금 당황했습니다. 저는 가볍게 기사문 하나 송고하는 정도로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고 책 전체를 한권 써보자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스스로 책을 쓸만한 자질을 갖추지 못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주변 분들께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랬더니 모두 다 한결같이 당연히 써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책을 쓴다는 것은 인생에 있어 좋은 경험이 될 것이고 책을 써나가면서 스스로에게 많은 공부가 될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또한 앞으로 제가 컴퓨터 관련 업계에서 일을 하게 된다면 책을 썼다는 사실이 하나의 좋은 경력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책을 다 쓸 때까지는 블로그 활동을 중단할 생각입니다. 한 달이 될지 두 달이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포스팅하던 열정으로 미친듯이(?) 써내려가면 2주만에 끝날지도 모르지요. 어차피 종강했기 때문에 이제는 하루종일 책 쓰는 데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 하루 일과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블로그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보잘것없는 제 블로그에 매일 방문해주시고 좋은 댓글 달아주셨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스로에게 당당하고 부끄럽지 않도록 좋은 내용의 책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그동안 블로그 활동을 통해 많은 좋은 분들과 인연을 맺게 되었고 구글 본사방문이라는 꿈같은 경험도 하게 되었으며 MS MVP라는 과분한 상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매일같이 방문해주신 여러분들 덕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저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출발선에 서 있습니다. 그동안 제가 블로그에 쏟아부었던 모든 열정을 이제는 이 책 한권에 다 쏟아붓겠습니다. 제 자신에게 그리고 여러분께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카르멘
    2009.12.26 15:47 신고

    좋은 책 기대하겠습니다.

  3. BlogIcon 사랑합니다
    2009.12.26 20:56 신고

    새해에는 좋은 경험으로 이룬 결실 꼭 이루시기를 바랄께요.

  4. BlogIcon 급시우
    2009.12.27 08:41 신고

    연말 마무리 잘하시구요, 새해에는 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좋은결실 기대하겠습니다~

  5. BlogIcon lorem_ipsum
    2009.12.28 16:57 신고

    책이 출판되면 인터넷으로 다운받아서 잘 보겠습니다. ^^ 아마 PDF 파일로 스캔되서 올라오겠죠? 무슨무슨 암흑 버젼, 블랙 버젼, 스누피 버젼 이렇게...... 본내용의 차이는 없겠지만, 스캐너의 주석 정도의 차이가 있을 듯..

  6. BlogIcon 秘密
    2009.12.28 17:26 신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언제 완성될 지는 모르겠지만, 나오게 된다면 꼭 알려주세요.


  7. 2009.12.30 18:18

    비밀댓글입니다

  8. BlogIcon zzzzz
    2009.12.31 10:56 신고

    힘내세여^^
    책 만드시면 한 권 사서 보겟습니당^^

  9. BlogIcon 누리하나
    2009.12.31 20:01 신고

    스누피님을 비롯한 이 곳 블로그 이용자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마다 성취하는 2010년 되시길 바랍니다.

  10. BlogIcon morphine
    2010.01.01 03:30 신고

    새해에도 열심히 책 쓰시느라 바쁘시겠군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잖아요? ^^
    책도 대박나세요~!

  11. BlogIcon doll82 연이
    2010.01.01 23:08 신고

    계속 눈팅만 하다가 오늘에서야 글을 쓰네요.
    힘내시고 책 쓰시면 저도 예약 입니다.^^
    플러스로 CD나 DVD는 따라왔으면 하는 작은 소원이-_-;;

  12. BlogIcon code
    2010.01.02 09:26 신고

    IT쪽 우수 블로거라고 해서 자료 좀 얻을까 해서 왔는데... ㅠ.ㅠ 작업 끝나고 얼렁 오시길 바랍니다.

  13. BlogIcon 아무개
    2010.01.02 11:36 신고

    늦었네요.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성공적 집필 기원합니다. 넷북 에디션에 관해서도 언급을.. 죄송합니다.

  14. BlogIcon 김치
    2010.01.02 23:53 신고

    . Friends
    쉽다. 따라하기 쉽다. 문장이 짧다. sitcom이라서 웃고 relax한 상태로 보는 것이지 논리나 storytelling 과는 거리가 있다. 따라서 친하지 않은 미국인이게 여기서 배운 말을 써 먹다가는 곤란할 수 있다. 이전 스토리를 몰라도 대부분 상관 없다. 말이 많기 때문에 배우기 좋다.

    약간 오래 되어서 아주 up to spped 는 아니다.

    2. 강추는 Grey's Anatomy
    말이 무척 많다. 여성적인 용법의 말이 많지만 남자들도 많이 나온다. 병원을 중심으로 1/2회 episode 중심이므로 많은 문장이 실제로 써 먹을 수 있다. 웃자고 하는 코미디가 아니라 story 가 비교적 실제 상황이므로 외우면 막바로 써 먹을 수 있다. 많은 미드가 있지만 다른 어떤 한국에 알려진 미드보다 시간당 말이 가장 많이 나오므로, 비교적 젊은 인턴들의 빠른 말투를 익히기에 좋다. 여기에 나오는 말투와 발음 인토네이션이 비교적 정확하게 미국 젊은 대학생들의 말투를
    따라가고 있다. 미국에 아무리 살아도 아이들이 고등/대학교 가기전 까지는 이런 어투에 노출되기 힘들다. 한국의 젊은 학생들도 말 들어 보면 억양이 변하고 있듯이...한국 교과서의 획일적인 말투에서는 실제 상황에 쓸 수 없는 문어적인 말과는 많이 다른 어투에 귀글 틀 수 있다.

    3. 요령은 수 없이 여러번 듣는 것이다. 자막 없이. 안 들린다고 낙담하면 안되고 스스로를 계속 칭찬하면서 저 번보다 이번이 나을 수 밖에 없으므로 그 점을 칭찬하여야 한다.
    4. 쭈준히 하여야 한다. 매일 일정량 이상을 보면서 입근육을 mustle memory 시켜야 한다. 물론 80 % 이상 잊어버려도 계속.. Practice makes perfection. 미국 부모들도 아이들 영어 과외를 시킨다.
    5. 여건이 허락 되면 돈을 내고 native tongue에게 배운다. 인터넷에 가능하다. 현재 미국은 수많은 class가 internet learning site (eg. myitlab.com , http://www.mcgraw-hill.com/ etc.)에서 homework or test 를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생각 할 수 이
    ㅆ는 모든 유명 교재 출판사들이 이 시장을 ocean market로 인식하여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컨텐트와 기술로 개발해 나가고 있다. 한국은 어떤지 모르지만 단순히 microsoft 나 삼성 sdi? 의 교육 프로그램과는 다르다.
    6.마지막 양념으로 http://www.listen-and-write.com/audio/show/ 무료 사이트..

    7. 두서는 없었으나 한국이 항상 아이티 강국이락고 외칠 때 마다 자랑스러운 한편 걱정도 되기 때문에.. Way to go, Korea!

  15. BlogIcon 수박, 오렌지
    2010.01.03 19:19 신고

    오랜만에 왔는데 좋은소식이 올라와 있었네요
    화이팅입니다~!!!
    ^^

  16. BlogIcon Opera
    2010.01.04 18:24 신고

    그동안 눈팅만 계속 하며
    스누피님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보고 배우며 감사했었는데...
    요몇일 안들어오다가 들어와보니
    섭섭하면서도 정말 좋은 소식을 접하게 되네요
    솔직히 스누피님에대해 아는것도 없지만
    알찬내용들이 가득한 책 써주시길 바라며^^
    힘내시고 마음속으로나마 잘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책이 발매가 되면 꼭~ 사봐야겠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블로그에 글이 다시 올라오는 날을..기다리며..

  17. BlogIcon mintex
    2010.01.06 16:55 신고

    좋은책 나오길 기대하겠습니다

  18. BlogIcon 또랑
    2010.01.07 00:50 신고

    잘지내시죠? ㅎㅎ 새해복많이 받으세요...습관이란 무섭다고 안오신다고 했는데도 하루에 몇번씩 클릭질을 하게 되네요...^^ 좋은 책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19. BlogIcon JinQ
    2010.01.08 07:28 신고

    저도 사인 하나 부탁드리겠습니다. ^^

  20. BlogIcon 파크가든
    2010.01.09 03:29 신고

    매일매일 정보만 얻어가고 했었는데,
    이렇게 한동안 못 뵌다고 하니 아쉽네요. ^^;
    항상 들려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저도 한달뒤면 졸업인데, 스누피님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를 않네요. 난 지금까지 뭘 하면서 살아온건지...ㅎ;;;

    지금까지 스누피님께서 올린글들을 보면 책한권쓰는거 충분히 가능하리라는 생각이듭니다.

    얼마전 서점에서 윈도우7 관련서적을 훑어 보게 되었는데요. 윈도우7 3일만 써봐도 다 알 수 있는 그런내용들 이었습니다. 스누피님께서 혁신적인 윈도우7 책을 써주세요.

    반드시 예약구매 하겠습니다. 화이팅!!

  21. BlogIcon Cantata
    2010.01.21 19:21 신고

    하아... 역시 스누피님 대단하십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