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는 설치형 블로그 태터툴즈(텍스트큐브) 기반의 전문 블로그 서비스로, 현재 Daum에서 운영중입니다. 티스토리는 Naver, Daum 등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초대장을 받은 사람만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유로운 스킨 편집
현재 모바일용 스킨은 편집이 불가능하지만, 일반 스킨은 HTML/CSS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독립 사이트처럼 꾸밀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플러그인을 지원하기 때문에 관리 측면에서도 매우 편리합니다.

2. 트래픽 무제한
설치형 블로그는 호스팅 업체의 트래픽 제한을 걱정해야 하지만, 티스토리는 무제한 트래픽을 제공합니다. 또한 첨부파일도 무제한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첨부파일의 개별 용량은 10MB로 제한됩니다.

3. 도메인 지원
자신이 보유한 도메인 주소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제 블로그의 티스토리 주소는 http://snpbox.tistory.com/ 이지만 저는 http://snoopybox.co.kr/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독립 주소를 사용하게 되면, 나중에 설치형 블로그로 옮기더라도 기존 주소를 계속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데이터 백업 지원
블로그 데이터를 첨부파일 포함하여 XML 형식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한 데이터는 텍스트큐브로 복원도 가능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나만의 블로그를 시작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초대장을 신청해주세요. 제가 메일을 확인하게 되면 초대장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단 초대장 개수는 한정되어 있으니 꼭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해보고 싶은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대부분은 블로그를 만들어만 놓고 활동은 안하시더라구요. 꾸준히 블로그 활동하실 분들만 신청해주셨으면 합니다.


2012. 11. 20. - 현재 초대 가능
신고